SNL 주기자 만난 홍준표·윤석열…'대통령되기' 대신 선택한 답

  • 등록 2021-10-31 오전 10:14:47

    수정 2021-10-31 오전 10:14:47

[이데일리 이세현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홍준표 의원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SNL코리아의 화제 코너 ‘주기자가 간다’에 출연해 “‘다시 태어나도 현 부인과 결혼하기’와 ‘대통령 되기’ 중 어떤 것을 택하겠느냐”라는 질문에 “다시 태어나도 현 부인과 결혼하는 것을 택하겠다”라고 동일한 답변을 내놔 눈길을 끈다.

지난 9월 28일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인 윤석열(왼쪽) 전 검찰총장과 홍준표 의원이 서울 마포구 MBC 신사옥에서 열린 ‘100분 토론’ 생방송에 앞서 준비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국회사진기자단)
홍 의원과 윤 전 총장은 각각 지난 23일과 30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쿠팡플레이의 오리지널 ‘SNL코리아 리부트’에 출연했다. 두 사람은 사회 초년생 기자의 모습을 그린 ‘인턴기자 주현영, 주기자가 간다’ 코너에서 화려한 입담을 과시했다.

홍 의원은 주 기자에게 “뭘 물어보는지는 미리 알아야 하는데, 그것도 안 가르쳐줘서 지금부터 긴장이 된다”고 어필했다. 그러자 주 기자는 “저에게 오늘 막말하거나 화내실 예정인지 여쭤보겠다”고 했고 홍 의원은 “질문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반응하는 게 다르다”고 받아쳤다.

“20대 남성에게 인기 많은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홍 의원은 “그건 20대 남성들한테 물어봐야 정확히 알 수 있을 것”이라면서 “20대 남성들은 말을 빙빙 돌려가면서하는 걸 싫어한다. (나는) 직설적이고, 거짓말 안 한다”고 답했다.

이어진 ‘밸런스 게임’에서 홍 의원은 ‘7선 의원 되기 vs 대통령 되기’란 질문에 “국회의원 5번에, 경남지사 2번을 해 이미 7선을 한 셈이다. 대통령만 남았다”고 말한다. ‘유재석 뺨치는 국민 개그맨 평생 되기 vs 겨우 5년 대통령 되기’ 중 홍 의원은 또 대통령 되기를 택하며 “(개그맨보다) 대통령 되기가 더 쉬울 것 같다. 유재석 같은국민 개그맨 되기는 참 어렵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다시 태어나도 현 부인과 결혼하기 vs 대통령 되기’ 질문에 홍 의원은 “대통령은 한번 해봤으니까 내 각시하고 다시 결혼하기가 더 낮죠”라며 “이번에 대통령 한번 하고 저승 갈 것 아니냐”라고 답했다.

흥 의원은 이후 청년들에게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잃어버리는 그런 세대가 됐다. 제가 대통령 되면 이 땅의 청년들이 꿈과 희망 갖고 살 수 있는 나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SNL코리아 주현영 인턴기자의 질문인 ‘대통령 되기vs현 사모님과 다시 결혼하기’에 후자를 선택했다. (사진=쿠팡플레이 유튜브)
전날 방송된 윤 전 총장 편에서 주 기자는 “석열이형으로2030세대의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다”고 말하자 윤 전 총장은 “뜨거운 지지는 아직 아닌 것 같다. 뜨거워 져야 하는데…”라고 솔직한 생각을 전했다.

이후 밸런스 게임에서 “‘이재명이 내 캠프에서 일하기’와 ‘내가 이재명 캠프에서 일하기’ 중 어떤 것을 택하겠느냐”는 질문에 윤 전 총장은 “다 싫은데 골라야 하느냐”라면서도 “이재명 후보가 제 캠프에서 일하는 게 좋겠다”고 말했다.

‘빚내서 내 집 마련하고이사한 날 자장면 시켜먹기 vs 이재명 후보의 장기임대주택에서 빚 없이 살기’ 중에서 윤 전 총장은 “빚내더라도 내 집 사서 이삿날 자장면 먹는 게 훨씬 낫겠다”라고 빠르게 답했다.

‘다시 태어나도 현 부인과 결혼하기 vs 대통령 되기’ 질문에 윤 전 총장은 “그거 답은 무조건 1번”이라고 했다. 이에 주 기자는 “답이 조금 느린 것 같다. 눈치 많이 보고 계시는 것 같다”고 지적했고 윤 전 총장은 “이거 공개될 텐데, 무조건 대한민국 남자 누구에게 물어도 1번으로 답할 수밖에없다. 눈치 봐야한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은 청년들을 향해 배우 주현 목소리를 흉내 내며 “아우, 그냥 기죽지 말고 용기를 가져. 응?”이라고 힘을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