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는 신개념 예능프로그램 ‘청소광 브라이언’(이하 ‘청소광’)은 지난해 10월 유튜브 채널 ‘엠드로메다 스튜디오’에서 첫 공개돼 누적 28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청소광 캐릭터로 돌아온 브라이언은 “더러우면 싸가지가 없는 거예요”, “아이 해이트 피플” 등 유행어를 남기며 ‘청소광인’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특히 유튜브 콘텐츠가 TV 정규편성까지 이른 첫 사례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청소광’은 하반기 정규편성을 통해 ‘전국민 싸가지 장착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제작진은 “유튜브를 통해 화제성을 인정받은 소재인 만큼 청소광 브라이언의 뾰족함은 유지하되, 다양한 연령층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TV판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청소광’은 올 하반기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