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XG 블랙옵스에 쏟아진 찬사.."관용성, 스피드의 훌륭한 조합"

  • 등록 2024-03-21 오후 11:19:03

    수정 2024-03-21 오후 11:19:03

PXG 0311 블랙옵스 드라이버. (사진=카네)
[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역대급 비거리 증가와 뛰어난 방향성.’

지난 2월 출시된 프리미엄 골프브랜드 PXG의 신제품 ‘0311 블랙옵스’(Black Ops)에 골퍼들의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새로운 드라이버의 핵심 기술은 ‘AMF(advanced material face)’ 테크놀러지다. 높은 강도에도 유연성을 발휘하는 티타늄 합금 소재를 사용해 임팩트 시 스핀의 양을 낮추면서 더 높은 타구각을 만들어 내는 효과로 비거리 증가에 도움을 준다.

PXG에 따르면, T-412의 동일한 소재를 사용했던 기존 PXG GEN6 드라이버와 테스트했을 때 타구각(론치앵글)은 0.5도 높아지면서 스핀양은 약 200rpm 낮아지는 결과가 나왔다.

이와 함께 로봇 폴리싱 페이스 공정을 통해 ‘Bulge&Roll(벌지&롤)’ 페이스 반경을 전략적으로 설계, 볼 타격 시 스위트 스폿에 맞았을 때 비거리와 관용성을 극대화하고 힐과 토우 쪽 미스 샷에서는 볼 스피드 손실을 최소화하는 기술로 성능을 최적화했다.

타구의 정확성에 영향을 주는 관성모멘트(MOI)도 훨씬 높아져 이전 모델과 비교해 안정적인 샷컨트롤도 가능해졌다. 기술적으로 더 깊어진 무게중심과 PXG만의 정밀한 무게추 배치 시스템으로 관성모멘트를 10k까지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다운스윙과 임팩트 순간 헤드의 흔들림을 줄여 정확성을 높이는 효과를 발휘한다.

블랙옵스 페어웨이 우드와 하이브리드는 전작 대비 약 12.5% 더 얇은 고강도 스틸 페이스 구조로, 드라이버와 마찬가지로 볼 스피드 증가와 런치 앵글을 높이는 효과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제품은 낮은 스핀양과 컴팩트한 헤드 디자인이면서도, 최적의 관용성 구현에 초점을 맞춰 기존 PXG의 XF 우드&하이브리드와 거의 비슷한 MOI 수치를 갖췄다.

PXG 클럽을 사용해 지난해 PGA 투어 신인상을 받은 에릭 콜은 “블랙옵스 드라이버는 관용성과 스피드가 훌륭하게 조화를 이룬 제품”이라며 “탄탄한 샷은 물론 중앙에서 벗어난 볼에서도 더 빠른 스피드를 구현하는 것이 느껴졌다”라고 매우 만족해했다.

PXG를 수입하는 (주)카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여성 골퍼를 위한 블랙옵스 우드류 한정판 컬러 샤프트 출시, 구매 고객 대상 PXG 스페셜 굿즈 증정과 레슨 초청 이벤트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PXG 0311 블랙옵스 컬렉션. (사진=카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