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野 문어발식 정쟁 확장…국조 후 책임 물어야"

1일 국민의힘 비대위회의
"민주당, 입법권 '이재명 방탄'으로 이용"
"'대선불복 좌파연합' 체제 전복 노려…韓정체성 지켜야"
  • 등록 2022-12-01 오전 9:37:54

    수정 2022-12-01 오전 9:37:54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일 “더불어민주당이 이태원 사고 유가족의 절규와 국민적 공분을 이용해 문어발식으로 정쟁을 확장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진석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비대위회의에서 “민주당은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가 국회를 통과하자마자 해임 건의안을 제출하겠다고 했고 이를 거부하면 탄핵소추안을 추진하겠다고 위협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진석(가운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그는 “국정조사는 사고 원인과 진상을 명확하게 규명하자는 목적이 아닌가, 진상을 규명하기도 전 해임하자는 것은 이태원 참사 진상 규명을 민주당 입맛대로 하겠다는 일방통행식 선전포고와 다름 아니다”라며 “민주당의 관심은 오로지 정쟁이고 진상 규명이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정 위원장은 “국민의힘은 국정조사가 정쟁에 이용될 것을 걱정했지만 집권여당으로서 내년도 예산안 처리를 위해 대승적 차원에서 고육책으로 국정조사를 수용했던 것”이라며 “‘검수완박’ ‘감사완박’ ‘예산완박’으로 횡포 부리고 입법권을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방탄으로 이용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그는 “민주당의 의회주의 말살과 횡포가 도를 넘고 있다”며 “사고 진상을 밝히고 예방 대응 전반을 돌아보고 재발 방지책을 만드는 국정조사가 돼야 한다”고 거듭 주장했다.

이와 함께 정 위원장은 “‘대선 불복 좌파 연합’이 국정 혼란을 가중시키면서 체제 전복 기회만 노리고 있다”며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 집회를 주도하는 촛불중고생시민연대가 서울시민 세금으로 중고생에게 친북 강연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단체가 중고생 대상으로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 이해 높이기’였고 더욱 가관인 것은 강연자가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유죄 받은 탈북자와 국보법 위반으로 폐간된 언론의 후신인 언론의 편집국장이었다”고 부연했다.

정 위원장은 “전교조 연대단체인 전국역사교사모임은 자유민주주의를 서술한 교과서 개정에 반발하고 있다”며 “우리 헌법엔 자유민주주의가 명시돼있는데도 문재인 정부는 각종 교과서의 자유민주주의를 민주주의로 수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북한 정권도 민주주의를 얘기하는데 대한민국 민주주의는 적어도 북한과 달라야 하지 않겠느냐”며 “자유민주주의는 포기할 수 없는 숭고한 가치로 국민의힘은 대한민국 정체성을 흔드는 대선 불복 좌파 연합에 대항해 대한민국 정체성을 지키는 최일선에 서겠다”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