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AI 에어컨 1Q 판매량 30%↑…”’공감지능’으로 AI 가전 선도”

휘센 ‘타워I’·‘타워II’·‘휘센 뷰’ 등 에어컨 신제품 판매 호조
고객 배려하는 공감지능 AI, 스스로 맞춤형 바람 제공
  • 등록 2024-04-19 오전 10:00:00

    수정 2024-04-19 오전 10:00:00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LG전자(066570)의 ‘공감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 기능을 탑재한 AI 에어컨 판매량이 올해 1분기 들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0% 증가했다.

LG전자는 2024년형 휘센 에어컨 중 AI 기능을 갖춘 모델의 국내 1분기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 직원이 경남 창원 LG스마트파크 에어컨 생산라인에서 ‘LG 휘센 에어컨’을 생산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올해 LG전자는 대표적 공감지능 기능인 ‘AI 스마트케어’ 기능을 탑재한 휘센 ‘타워I’, ‘타워II’와 ‘휘센 뷰’ 등 에어컨 신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휘센 타워II는 AI 에어컨 1분기 전체 판매량의 약 70% 이상을 차지하며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LG전자는 고객과 공감하고 편리·안전·보안·케어 등 실생활에서 혜택을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인공지능(AI)을 공감지능으로 재정의하며 적용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LG전자 에어컨의 AI 스마트케어 기능은 고객이 따로 바람의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AI가 공간을 분석해 스스로 최적의 바람을 내보낸다. 쾌속 바람으로 실내 공간을 희망 온도까지 빠르게 낮춘 뒤 사용자에게 직접 닿지 않는 바람으로 온도를 유지한다. 공기 질이 나쁠 때는 자동으로 공기청정 기능을 켠다.

또 고객이 LG 씽큐(ThinQ) 앱으로 집 공간을 촬영하고 자신의 위치를 지정하면 AI가 이미지를 분석하고 바람 방향을 맞춤 조절하기도 한다. 최고급 라인업인 LG 휘센 타워I 9시리즈는 레이더 센서를 적용해 AI가 실시간으로 사용자 위치를 파악한다.

이외에 △필터클린봇 △필터에 서식할 수 있는 세균 억제 극세필터 △영국 알레르기협회(BAF) 인증 ‘알러지케어 공기청정’ 필터 △열교환기 뒷면을 항균 처리한 클린케이스 △열교환기 세척 △AI 건조 △UV-LED 팬살균 △클린토출구 등 청정관리 기능도 집약했다.

LG전자 에어컨은 가전 구독 서비스로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LG전자에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품군은 정수기, 냉장고, 세탁기, 스타일러를 포함해 TV, 노트북 등까지 19가지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한층 더 강화한 AI 스마트케어로 쾌적한 일상을 제공하며 AI 에어컨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LG 휘센 AI 에어컨의 공감지능 기능인 ‘AI 스마트케어’로 실내 온도를 관리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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