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풍자 도울건가"…SNL 출연한 정치인들 답변은

거리두기·50억 퇴직금·재명오빠 등 파격 정치 풍자에
"전폭적 환영…SNL 권리이자 그게 바로 자유민주주의"
  • 등록 2021-10-31 오후 5:00:29

    수정 2021-10-31 오후 5:00:29

[이데일리 이세현 기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쿠팡플레이 웹예능 ‘SNL코리아’의 ‘주현영 인턴기자’ 코너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후보님이 만약에 대통령이 되신다면 SNL이 자유롭게 정치풍자 하도록 도와주실건가”라는 주 기자의 질문에 내놓은 정치인들의 답변이 눈길을 끈다.

SNL코리아가 방송에 출연한 정치인들에게 정치 풍자 관련 견해를 묻는 질문을 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쿠팡플레이 유튜브)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홍준표 의원,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는 SNL코리아에 잇따라 출연한 바 있다. 당시 코너를 진행하는 주 기자는 정치풍자 코미디에 대한 견해를 알고자 이같은 질문을 공통적으로 던졌다.

이에 각 후보들은 “그건 도와주는 게 아니라 SNL의 권리” “정치풍자 코미디가 없어진 게 유감이다. 대통령도 유머의 소재가 될 수 있어야 하는게 자유민주주의” “전폭적으로 환영이다. 시민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기 때문” 등 긍정적인 답변을 내놨다.

SNL코리아는 지난 9월 방송을 재개한 이후 파격적인 정치 풍자를 이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배우 김부선을 성대모사하고 있는 개그우먼 안영미가 “어 재명오빠? 나야 너무 감사하지. 난 오빠의 그런 점이 좋더라”며 “아, 내가 아는 배우 유재명 오빠라고, 글쎄 나한테 선물을 한다지 뭐야”라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연상케하는 개그를 했다.

‘19여친’이라는 코너에서는 배우 권혁수가 여자친구와 영화를 보러가는 장면에서 거리두기 2m를 지켜야 한다며 거리를 두는 모습이 그려졌다. ‘집합금지의 밤’ 코너에선 중식당에서 조직 폭력배들의 간 결투가 벌어지지만 밤 10시가 넘어 해산하기도 했다.

주 기자가 진행하는 코너에서는 국민 지원금 지급 기준인 ‘소득 하위 88%’에 대해선 명확하지 설명하지 못한 정부의 태도에 빗돼 “88이라는 숫자가 팔팔한 느낌도 있고 88올림픽도 있어서 숫자에 좋은 기운이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 사업 특혜 논란을 빚은 자산관리회사 화천대유에서 퇴직금으로 50억 원을 받은 곽상도 무소속 의원 아들의 산재 해명을 두고선 이명 증상을 설명한 뒤 추가 질문을 하는 안영미에 “그게, 잠깐만요”라며 “지금 약간 ‘삐’ 소리가 들린다. 죄송하다. 지금 저 안 들린다”라고 귀를 막기도 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왼)과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중),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 (사진=뉴스1)
SNL코리아는 지난 2013년 18대 대선을 앞두고 이명박 전 대통령을 비롯해 당시 대선에 출마했던 박근혜(또)·문재인(문제니)·이정희(구라돌이)·안철수(안쳤어) 후보 등을 텔레토비 캐릭터로 묘사한 ‘여의도 텔레토비’ 코너로 인기몰이를 했다. 하지만 당시 홍지만 새누리당 의원이 일부 캐릭터 역할에 반발해 선거방송심의를 받았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