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신당 "지역후보 밀어낸 한동훈"…與 "행사순서 따른 것"

주이삭 개혁신당 상근부대변인 논평
국민의힘 "다음 순서에 후보 모시려던 것"
  • 등록 2024-03-14 오전 11:41:23

    수정 2024-03-14 오후 4:54:47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개혁신당은 14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경기 수원에서 선거운동을 하는 과정에서 지역 후보를 밀어냈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말로만 국민’을 외치는 것임을 입증했다”고 비판했다.

주이삭 개혁신당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지역 후보 밀어내며 카메라 앞에 서는 한동훈 위원장에게 묻는다”며 “여당의 선거승리를 위한 구원투수로 나왔다는 한동훈 위원장께선 그때의 이재명 후보를 어떻게 생각하시는가”라고 반문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7일 경기 수원을 찾아 시민들과 만나고 있다. (자료=개혁신당)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2022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선거운동을 하는 과정에서 벤치에 올라가고 있다. (자료=개혁신당)
주 상근부대변인은 “국민은 지난 지방선거에서 이재명 대표가 벤치에서 쉬던 주민은 아랑곳하지 않고 벤치에 올라가 손을 흔들던 모습을 기억한다”며 “당시 벤치에서 휴식을 즐기는 주민은 자리에서 쫓겨나는 모습을 보며, 국민의 편의보다 자신의 유세가 중요했던 이재명 대표를 많은 국민이 비판했다”고 전했다.

그는 “여기에 한 위원장은 지역 후보가 연단에 같이 올라오려는 것을 밀어내고 혼자만 카메라 앞에 서는 모습을 보여줬다”며 “가히 ‘나르시시즘의 끝’이다. 양당 대표들이 얼마나 자신을 높이 평가하고 있으면 국민을 밀어내고, 지역 후보를 치워버리며 연단에 서는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그는 “정당의 정책과 정당이 추천한 인물에 대한 논의보단 거대양당은 현재 당대표를 필두로 한 이미지 선거를 치르고 있다는 비판이 일고 있다”며 “한동훈이나 이재명이나 ‘말로만 국민’, ‘말로만 지역발전’을 외치는 것임을 입증하는 셈”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주 상근부대변인은 “개혁신당은 어려운 길이지만 진짜 국민과 지역을 위한 정치가 무엇인지 진정성 있는 모습으로 국민 여러분께 다가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국민의힘 측은 “행사 구성상 다음 순서에 지역 후보를 모시려고 잠시 내려보냈던 것인데 해당 장면만 보고 평가하는 것은 황당하다”고 반박했다.

해당 행사에 함께했던 방문규 국민의힘 경기 수원병 후보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황당한 내용”이라며 “그날 현장에 있었던 엄청난 인파, 수많은 취재진이 증인입니다. 사실무근인 일을 자꾸 퍼뜨리시면 안된다. 그만 내리십시오”라고 촉구했다.

방 후보는 이어 “안전사고에 유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행사가 열릴 때 생기는 사소한 실수 정도는 이해하고 똘똘 뭉쳐 하나가 되어도 모자랄 때에 하물며 있지도 않는 일을 퍼뜨려서야 되겠는가”라고 부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