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정봉주 윤리감찰 지시 안 했다”

정봉주 전 의원 ‘막말 파동’에 “문제 심각성 저도 인지”
“사안의 내용 복잡하지 않아, 윤리감찰까지 할 사안 아냐”
  • 등록 2024-03-14 오후 12:21:10

    수정 2024-03-14 오후 12:21:10

[서울·대전=이데일리 김혜선 이수빈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과거 ‘발목 경품’ 발언으로 논란이 된 정봉주 전 의원에 대해 “윤리 감찰까지 할 사안은 아니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앞서 민주당이 정 전 의원에 대한 윤리감찰단 조사에 착수됐다는 보도가 나왔지만, 이에 대해서는 “오보”라는 게 이 대표의 말이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4일 오전 대전 중구 으느정이 거리를 방문해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4일 이 대표는 대전 중구 현장 기자회견에서 “(정 전 의원에 대한) 윤리감찰을 지시한 바 없다. (지도부에서 윤리감찰을 지시했다는 것은) 오보라는 점을 분명히 확인해 드린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명확히 말씀드리면 문제의 심각성을 저도 인지하고 있다”면서도 “사안의 내용이 그리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윤리감찰까지 할 그런 사안들은 아니어서 윤리감찰은 저희가 지시한 바가 없다”고 했다.

앞서 안규백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 인터뷰에서 “당 윤리감찰단이 조사를 착수했다”며 “이재명 대표 지시로 지금 윤리감찰단이 조사를 착수했으니 지켜봐 주시면 금명 간 어떤 결론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한 바 있다.

이 대표는 “정치인이란 모든 것에 대해 책임지는 것이다. 비가 오지 않아서 기근이 와도 임금이 책임진다”며 “안타깝지만 정치인들은 자신의 모든 행위에 대해서 책임져야 하기 때문에 우리도 매우 엄중하게 이 사안을 바라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확하게 사안을 파악해서 상응하는 대책들을 강구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