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콘클래스·더피트, 2023 정부지원사업 합격패키지 세미나 성료

  • 등록 2022-12-08 오후 3:16:13

    수정 2022-12-08 오후 3:16:1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더피트컨설팅은 스타트업 대표들을 위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 ‘유니콘클래스’와 함께 2023년 정부지원사업을 준비하는 창업가를 대상으로 ‘2023 정부지원사업 합격패키지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2023 정부지원사업 합격패키지 세미나 현장 사진 (사진=유니콘클래스)
이번 세미나에서는 창업가들을 대상으로 정부지원사업의 전체적인 이해를 돕고, 자신의 기업에 맞는 정부지원사업 로드맵 수립과 정부지원사업 필수 제출 서류인 사업계획서 작성 노하우를 공유했다. 2023 정부지원사업 합격패키지 세미나에는 오프라인으로 30명 정원으로 모집하였으나, 신청이 쇄도해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나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창업가들에게는 유니콘클래스와 ㈜더피트컨설팅이 협업해 제작한 정부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온라인 강의를 패키지로 제공한다. 세미나 이후에도 참석자들은 유니콘클래스를 통해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이날 세미나에서 ㈜더피트컨설팅 조두현 대표는 2023년 정부지원사업을 준비하는 창업가를 대상으로 ‘사업의 실패를 막아주는 정부지원사업 로드맵’과 ‘정부지원사업 합격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세미나에서는 이론 강의뿐 아니라 실습 멘토링을 통해 정부지원사업 최적화 로드맵과 사업계획서 요약문 작성하기를 진행하며 참석자들의 정부 지원사업 준비를 도왔다.

배태준 유니콘클래스 매니저는 “이번 세미나에 참석하신 대표님들의 참여도와 열정에 깜짝 놀랐다. 특히나 만족도 설문 결과 대부분의 창업가가 후속 프로그램을 희망할 정도로 반응이 좋았다”며 “세미나 이후에도 유니콘클래스에서 온라인 강의를 들으실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참석자분들이 2023년에 정부지원사업에 좋은 결과가 있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말했다.

조두현 ㈜더피트컨설팅 대표는 “앞으로도 창업가들을 위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