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익 부천시장 당선인, 인수위 구성…14일 출범

한병환·김기현 공동 인수위원장 임명
부위원장은 정혜선 가톨릭대 교수 선임
  • 등록 2022-06-10 오후 4:34:44

    수정 2022-06-10 오후 4:34:44

조용익 부천시장 당선인.


[부천=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조용인 경기 부천시장 당선인은 민선 8기 시장직 공동 인수위원장으로 한병환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과 김기현 부천 YMCA 사무총장을 임명했다고 10일 밝혔다. 부위원장에는 정혜선 가톨릭대 예방의학과 교수를 선임했다.

인수위는 △시정혁신분과 △복지민생분과 △미래성장분과 등 3개 분과로 구성했다.

인수위원은 △홍석일 부천테크노파크 발전협의회 회장 △강명진 부천노총 사무처장 △이호준 경기도골목상권연합회장 △이상희 부천시 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원장 △조필규 국토교통부 공공주택통합심의위원회 위원 △서채환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장 등을 인선했다.

또 △박병권 전 부천대 경영학과 겸임교수 △황혜민 부천대 간호학과 교수 △정공진 국회의원 보좌관 △박정산 부천시 규제개혁위원회 위원 △문영주 국회의원 선임비서관 △이협 국회의원 보좌관을 선임했다.

상임고문단에는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았던 설훈·김상희·김경협·서영석 국회의원 등 부천시 4개 지역위원회 의원들을 위촉했다.

조 당선인은 14일 오전 10시 중동 힐스테이트 2층 인수위 사무실에서 현판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조 당선인은 “전문성과 현장성, 시민소통에 중점을 두고 인수위를 구성했다”며 “부천 재도약을 위한 공약 이행방안을 마련하고 비전을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