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슬러, ‘글로벌 쿠킹챌린지 2023’ 글로벌 5개국에서 동시 실시

  • 등록 2023-05-30 오후 3:48:04

    수정 2023-05-30 오후 3:48:04

(좌측부터) 박준우, 알렉산더 허먼, 코랑탱 델크로익스 셰프 (사진=휘슬러코리아)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독일 프리미엄 쿡웨어 브랜드 휘슬러코리아는 한국, 독일, 중국 등 세계 5개국에서 참여하는 ‘2023 휘슬러 글로벌 쿠킹챌린지(이하 쿠킹챌린지)’의 한국 대표 선발전을 겸한 대국민 쿠킹챌린지를 3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쿠킹챌린지는 휘슬러코리아가 지난 2021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요리와 기부를 연결한 캠페인을 글로벌로 확대 진행하는 행사로, 자신만의 요리와 스토리를 통해 요리에 대한 즐거움과 가치를 공유하는 참여형 이벤트다.

쿠킹챌린지의 한국 대표 선발전 성격의 국내 대회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1단계를 시작으로 총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1단계에는 감사(Appreciation)를 주제로 직접 요리한 음식 사진을 공식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응모된다. 해시태그 참여 게시물당 기부금이 적립되며, 구세군 자선냄비를 통해 결식아동의 따뜻한 식사를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1단계 이후부터는 서바이벌 형태로 진행된다. 1단계 참가자 중 50인을 선정하여 2단계 즐거움(Pleasure)을 주제로, 2단계에서 선정된 10인은 친환경과 건강(Responsibility)을 주제로 미션 요리를 수행한다.

이 10인 중 대국민 투표와 멘토 셰프 심사위원단의 심사 결과를 합산하여 최종 1~3등을 선발, 독일 미식 투어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1등은 독일 미식 투어 기간 중 한국 쿠킹 멘토인 박준우 셰프와 함께 그랜드 파이널 요리 경연에 참가해, 5인의 나라별 대표들과 ‘장인정신(Craftmanship)’을 주제로 최종 우승을 겨루게 된다.

그랜드 파이널 심사를 담당하는 쿠킹챌린지 심사위원에는 미슐랭 가이드 2스타 Alexander Herrmann(알렉산더 허먼)과 프랑스 출신으로 중국의 국제적인 탑 셰프인 Corentin Delcroix(코랑탱 델크로익스), 휘슬러코리아의 멘토 셰프 심사위원인 박준우 셰프가 참여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1만 유로 상당의 2인 독일 미식 투어 상품권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챌린지에서는 SSG닷컴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SSG의 프리미엄 식재료와 함께 휘슬러의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쿠킹챌린지를 기념하여 SSG닷컴과 함께하는 스페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29일부터 오는 6월 11일까지 SSG닷컴에서 휘슬러 인기상품을 최대 41%까지 할인된 단독 특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풍성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휘슬러코리아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는 “쿠킹챌린지는 휘슬러 본사에서 요리와 기부가 접목된 국내 챌린지 행사 취지에 공감하며 글로벌 차원으로 확대해서 진행되는 첫해”라며 “요리의 감사함과 즐거움도 나누고 많은 분의 참여로 결식아동에게 많은 도움을 전해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쿠킹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휘슬러코리아 홈페이지 및 휘슬러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57세' 김희애, 우아美
  • '쾅' 배터리 공장 불
  • 엄마 나 좀 보세요~
  • 우승 사냥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