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평, 폴란드 로펌 DZP와 MOU…동유럽 진출 기업 돕는다

韓기업의 중동부유럽 진출 지원 등 협력
폴란드 세미나 개최…합작투자 쟁점 등 발표
"지리적 장점과 유리한 시장 환경이 큰 이점"
  • 등록 2024-04-16 오후 7:23:19

    수정 2024-04-18 오전 11:01:15

[이데일리 성주원 기자] 법무법인 지평은 16일 폴란드 로펌 DZP와 중동부유럽 지역 법률서비스 및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법무법인 지평의 정철(오른쪽 두번째) 변호사와 김상준(오른쪽 첫번째) 변호사가 16일 폴란드 로펌 DZP와의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쿠즈마 카타르지나 DZP 변호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법무법인 지평 제공.
DZP는 1993년에 설립돼 폴란드 현지에서 기업활동 관련 모든 분야에 종합적인 조세 및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로펌이다.

지평은 중동부유럽 지역 진출 및 투자에 관심 있는 한국 기업들에게 정확하고 신속한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지평의 정철 변호사와 이승민 외국변호사, DZP의 쿠즈마 카타르지나(Kuzma Katarzyna) 변호사가 참석했다.

지평과 DZP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 기업의 중동부유럽 지역 시장 진출 지원, 중동부유럽 지역에서 활동하는 한국 기업에 대한 법률자문 및 소송 서비스 제공, 뉴스레터 발간 및 공동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이날 지평과 DZP는 지평 본사 대회의실에서 ‘폴란드 세미나’를 개최하고, 폴란드의 법률 및 제도, 신규 및 재투자, 연구개발(R&D) 분야에서의 폴란드 정부 보조금 지원 제도, CSRD 동향 등을 소개했다.

정철 지평 파트너변호사가 ‘폴란드 합작투자 시 쟁점 및 리스크 관리 방안’을, 쿠즈마 카타르지나 DZP 파트너변호사가 ‘외국인 투자자를 위한 폴란드 투자인센티브 정책 소개 및 동향’을, 정영일 지평 ESG센터 경영연구그룹장이 ‘CSRD 동향 및 유의점’을 주제로 발표했다.

지평 동유럽팀장인 정철 변호사는 “폴란드가 지닌 지리적 장점과 유리한 시장 환경은 기업 운영에 있어 큰 이점”이라며 “이번 DZP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 기업이 중동부유럽 지역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DZP 한국팀장인 쿠즈마 카타르지나 DZP 파트너변호사는 “폴란드는 한국 기업에게 시장 진입과 성장을 위한 유리한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중동부유럽(CEE) 지역과 서유럽 진입을 위한 관문 역할도 하고 있다”며 “이미 600개가 넘는 한국 기업들이 폴란드에서 활동하고 있고, 이는 두 나라 간 협력의 거대한 잠재력을 보여주는 것이다. 폴란드는 투자하기에 매력적인 나라”라고 강조했다.

지평은 한국 로펌 중 가장 많은 7개 국가에 8개의 해외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국가별 네트워크를 구축해 고객의 요구에 맞는 효율적이고 명확한 법률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정철 지평 파트너변호사가 16일 폴란드 세미나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법무법인 지평 제공.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