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경 소환 초읽기?…경찰, '법인카드 유용 의혹' 경기도청 압수수색(종합)

4일 오전 총무과·의무실·조사담당관실 등 대상
  • 등록 2022-04-04 오후 3:14:53

    수정 2022-04-05 오전 6:56:46

[수원=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 부인인 김혜경 씨 법인카드 유용 의혹에 대한 경찰의 수사가 속도를 내고있다.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경기도 법인카드 사적 이용 의혹 등 관련 고발사건 수사를 위해 4일 오전 10시 20분부터 경기도청에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아내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수사하는 경찰이 4일 오전 경기도청을 압수수색 했다.(사진=연합뉴스)
경찰은 이번 압수수색을 통해 김씨의 경기도 법인카드 사적 유용·수행비서 채용·불법 처방전 등 정당과 시민단체가 제기한 의혹 전반에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할 방침이다.

이번 압수수색은 총무과, 의무실, 조사담당관실 등 경기도청 내 사무실 여러 곳에서 동시에 진행했으며 당사자들의 자택은 대상에 포함하지 않았다.

앞서 경기도는 지난달 25일 이번 의혹 관련 핵심 관계자인 전직 도청 사무관 배모씨를 경찰에 고발했다.

고발장에는 배씨가 경기도청에 근무한 2018년 7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의 법인카드 사용내역 전체가 담겨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국민의힘은 지난해 12월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부인 김씨, 전 총무과 별정직 배모씨 등 3명을 직권남용과 국고손실 등 혐의로 고발한바 있다.

국민의힘은 “김씨가 이 전 후보의 경기지사 재임 시기인 2018년부터 3년간 배씨를 수행비서로 뒀다”며 “혈세로 지급하는 사무관 3년치 연봉이 ‘김혜경 의전’에 사용된 것 아니냐”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의혹 관련 부서로부터 법인카드 사용내역과 직원 진술을 받는 등 감사를 벌였으며 법인카드 사용 내역과 진술 내용을 경찰에 전달했다.

자료를 넘겨 받아 분석한 경찰이 경기도청 고발장 접수일로부터 정확히 10일 만에 도청을 전격 압수수색 하면서 김씨 소환 조사도 초읽기에 들어간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이에 대해 최승렬 경기남부청장은 이날 기자간담회를 열고 “김씨의 소환 여부는 압수물 분석 후 이야기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현 단계에서 소환 시기를 특정하는 것은 너무 이르다”고 말했다.

이어 “이 전 후보도 고발장에 들어 있으나 피고발인이라고 해서 무조건 소환하는 것은 아니다”며 “수사가 진행된 이후 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