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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사업은 ‘손님의 관점에서, 손님이 원하는, 손님이 신뢰할 수 있는 ’혁신적 ICT 시스템 구현이 목표다. 2024년까지 △손님 니즈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 플랫폼 구축 △데이터 허브 구축 △옴니채널 기반 영업점 상담 환경 고도화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인프라 구축 등 ICT 핵심 경쟁력을 갖춘다는 목표다.
ICT 혁신 사업은 △마케팅·데이터 혁신 △채널·업무 혁신 △인프라 혁신 3대 방향성을 중심으로 추진한다.
현장 업무 효율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선 직원별 업무 특성을 고려한 개인화 기능과 반복된 단순 업무를 간소화·자동화한다. 영업 현장에서는 창구 직원과 손님이 양방향 소통 가능한 미러링(Mirroring) 방식 대화형 서식 등 휴먼터치(Human-touch) 기술을 적용한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 10일 오후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 사옥에서 ‘프로젝트 ONE’ 착수 보고회를 열고 하나은행, SK C&C, LG CNS, EY한영과 함께 ICT·시스템 구축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다짐했다.
이승열 은행장은 “이제는 생존을 위해 변화를 좇는 것이 아닌 가속화되는 변화를 선제적으로 이끌어야 할 때”라며 “하나은행이 변화의 속도를 주도하면서 글로벌 리딩 뱅크로 도약하기 위해 임직원과 협력사 모두가 하나의 마음으로 손님 중심의 1등 시스템을 구현해내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