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비 4% 늘어난 6조2706억원, 6.6% 증가한 4735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영업이익 4653억원)에 부합할 전망이다. 5G 가입자 719만명(보급률 31.4%), 무선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은 전분기 대비 0.4% 늘어난 3만2485원을 예상하며, 별도 영업이익은 전년비 3.1% 늘어난 3773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BC카드, KT에스테이트 등 영업 환경이 개선된 연결 자회사 영업이익은 전년비 24% 증가한 971억원으로 예상했다.
KT스튜디오지니 중심으로 기획과 제작, 플랫폼, 유통, 원천IP에 이르기까지 콘텐츠 사업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구필수는 없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 10여편의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이 준비 중이며 일부 작품은 이미 해외 선판매가 완료되는 등 초기 성과는 고무적이다. 정 연구원은 “최근 지분 관계를 맺은 CJ ENM(035760)과 다수의 협업을 예고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시너지를 바탕으로 지난해 3조6000억원인 미디어·콘텐츠 매출을 2025년 5조원 규모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