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초콜릿 다음은 ‘스모어’…GS25, ‘마시멜로’ 디저트 선보인다

  • 등록 2024-10-21 오전 8:35:55

    수정 2024-10-21 오전 8:35:55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GS리테일(007070)은 자사 편의점 GS25가 올 상반기 큰 인기를 끌었던 두바이 초콜릿에 이어 하반기 디저트 열풍을 ‘마시멜로’로 이어간다고 21일 밝혔다.

대표 상품은 스모어 초콜릿이다. 미국 캠핑 간식 스모어는 쿠키 속에 녹아든 부드러운 마시멜로가 특징이다. 최근 SNS 상에서 ‘제2의 두바이 초콜릿’으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실제 GS25가 지난달 7일 출시한 스모어 초콜릿은 2일만에 약 1만 6000개가 판매되는 등 현재 초콜릿, 껌, 캔디, 젤리 카테고리 내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마시멜로를 활용한 다른 디저트들도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 9월 출시된 ‘가비지타임 초코멜로타르트’는 15만개, 지난달 14일 출시된 ‘가비지타임 스모어타르트’는 3만개 이상 판매됐다.

이에 GS25는 하반기에도 마시멜로 디저트 신상품을 연이어 선보인다.

이달 말에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공식 상품인 마시멜로 케이크 2종(블랙, 화이트), 다음달 초에는 마시멜로버터바와 마시멜로쿠키를 출시한다.

두바이초콜릿의 새로운 확장 버전인 캐러멜프리첼초콜릿도 오는 25일 선보인다. 카다이프면에 캐러멜과 프리첼을 더한 제품으로 두바이에서 피스타치오 초콜릿에 이어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상품이다.

최원필 GS25 카운터FF팀 상품기획자(MD)는 “두바이 초콜릿부터 시작된 차별화된 식감 트렌드가 스모어 초콜릿으로 이어져 최근 부드러운 마시멜로 디저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식감 트렌드를 비롯해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와 같은 인기 콘텐츠와 협업한 디저트 상품을 지속 선보여 GS25가 디저트 시장의 트렌드세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사장님 제가 해냈어요!"
  • 아찔한 눈맞춤
  • 한강, 첫 공식석상
  • 박주현 '복근 여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