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15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카카오톡 연동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을 통해 온라인 계좌를 최초로 신규 개설한 고객에게 암호화폐 클레이(KLAY)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클레이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계열사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의 암호화폐다. 2019년 6월 클레이튼 메인넷을 공개한 이후, 국내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에 상장돼 활발히 거래되고 있다.
| (사진=유진투자증권) |
|
이날부터 6월 말까지 유진투자증권의 온라인(비대면) 계좌를 최초로 개설 한 신규 고객에는 5000원 상당의 클레이가 전원 지급된다. 계좌개설 당월에 국내주식을 1000만원 이상 거래(매수, 매도 포함) 시 1만원 상당의 클레이를 추가로 제공한다. 계좌개설 당월 국내주식 100억원 이상 거래할 경우, 해당자 중 추첨을 통해 매월 1명에게 1000만원 상당의 클레이도 지급할 예정이다.
클레이 지급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별도의 참여 신청이 필요하다. 카카오톡을 통해 접근 할수 있는 디지털 자산 지갑인 클립(Klip)으로 이벤트 클레이가 제공됨에 따라 클립 가입을 완료해야 정상적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클레이 지급 이벤트는 유진투자증권의 타 신규고객 개설, 거래 이벤트와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김경식 유진투자증권 디지털금융실장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중심으로 디지털 자산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계열사인 그라운드X와 함께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