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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017670), KT(030200), LG유플러스(032640) 등 통신 3사가 제공하는 ‘V컬러링’ 서비스가 독도 지키기 활동에 나선다. 이번 프로젝트는 독도 사랑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는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의 협력을 통해 이뤄진다.
광복 79주년 맞아 독도 탐방 프로젝트 추진
광복 79주년을 기념하여 V컬러링은 서경덕 교수와 함께하는 ‘독도 유랑단’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이 프로젝트는 오는 9월, 1박 2일 일정으로 독도와 울릉도를 탐방하며 이 지역들의 역사적 의미와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서경덕 교수와 함께 독도를 찾을 14명의 유랑단원들은 독도와 울릉도를 직접 탐방하며 그 여정을 기록할 예정이다.
‘독도 유랑단’ 모집 및 참여 방법
‘독도 유랑단’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V컬러링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서경덕 교수의 독도 이야기’ 영상을 시청하고, 유랑단에 참여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심사를 통해 선발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해당 영상을 자신의 V컬러링으로 설정할 경우 월 정액 이용료(3300원)의 일부가 독립기념관 독도학교에 기부되어 독도 홍보 교구재 개발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서경덕 교수는 “독도를 기억하는 것은 특정한 날에만 하는 일이 아닌, 일상 속에서 독도에 대한 친근감을 가지는 것부터 시작된다”며 “이번 프로젝트가 더 많은 사람들이 독도에 관심을 갖고 방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SKT 윤재웅 구독CO 담당 부사장은 “V컬러링은 개인의 개성과 가치관을 보여주는 ‘가치소비(Meaning Out)’에 적합한 서비스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V컬러링이 사회에 긍정적 가치를 주는 서비스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V컬러링은 고객이 설정한 영상을 상대방이 전화를 걸 때 통화 연결음 대신 보여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본인의 개성과 가치관을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에도 동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