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무진장 여름 블프’ 누적판매 2000억 돌파

  • 등록 2024-07-04 오전 9:25:49

    수정 2024-07-04 오전 9:25:49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무신사는 올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2024 무진장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여름 블프)가 총 누적 판매액 2000억원을 돌파하며 성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무진장 여름 블프는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3일까지 약 10일간 진행됐다. 2700개가 넘는 입점 브랜드가 참여해 30만개 가량의 할인 상품을 최대 80% 할인했다.

무진장 여름 블프는 지난 3일 자정 기준으로 누적 판매액 2040억원을 기록, 전년 행사대비 45% 신장했다. 누적 판매량도 전년대비 58% 증가한 590만개로 집계됐다. 시간당 2만4000개가 넘는 상품이 판매된 셈이다.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인기를 끈 입점 브랜드가 다수 참여하며 성과를 이끌었다. 특히 △글로니 △드로우핏 △락피쉬웨더웨어 △마뗑킴 △마리떼 △세터 △스컬프터 △에이치덱스 △예일 △이미스 등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국내 브랜드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도 판매액 증대 효과가 나타났다. 행사 기간 ‘무신사 스토어 홍대’와 ‘무신사 스토어 대구’ 총누적 판매액은 전월 동기대비 60% 신장했다.

행사 기간 총 27회로 특별 편성된 라이브 방송도 호응을 얻었다. 특히 △다이닛 △킨치 △파쿠아 △트리밍버드 등 신진 브랜드 디렉터가 직접 출연해 상품을 소개하는 무진장 디렉터스 라이브가 주목 받았다.

이밖에도 힙합 듀오 ‘맨스티어’로 인기를 끌고 있는 뷰티풀너드와 진행한 라이브 방송은 누적 시청자 수 30만명을 확보해 1시간 만에 2억8000만 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와 함께한 이번 무진장 여름 블프가 성공적으로 끝마칠 수 있도록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무진장을 통해 무신사와 입점 브랜드, 고객이 함께 즐기는 패션 대축제의 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생각에 잠긴 손웅정 감독
  • 숨은 타투 포착
  • 손예진 청순미
  • 관능적 홀아웃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