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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일 서울 용산구 소재 LG유플러스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LG유플러스 정수헌 컨슈머부문장(부사장)과 키노라이츠 양준영 대표 등이 참석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유니온투자파트너스’, ‘카카오벤처스’, ‘신한캐피탈’과 함께 약 25 억원 규모의 키노라이츠 지분투자를 단행했다. 이 중 LG유플러스의 투자액은 약 10억원이다. 투자 이유는 ‘다양한 OTT 플랫폼의 등장으로 콘텐츠가 방대해진 상황에서 보다 쉽게 자사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투자를 결정했다’는 것.
LG유플러스 정수헌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LG유플러스가 OTT를 가장 편하게 볼 수 있는 통신사라는 인식을 고객들에게 심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노라이츠 양준영 대표는 “소비자들이 콘텐츠 감상 전후 반드시 사용하는 통합 포털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구독 공유 안전 거래 플랫폼 ‘링키드’와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구독 공유 업계 최저가 프로모션을 실시하기도 했다.
‘어디에서 어떤 콘텐츠를 봐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과 ‘구독료 부담’을 해결해주기 위해 의기투합한 것이다. 소비자는 ‘키노라이츠’의 OTT 통합검색 서비스로 보고 싶은 콘텐츠가 어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제공되는지 한 번에 찾은 뒤, ‘링키드’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경제적인 구독 공유를 할 수 있다. ‘OTT 서비스를 더욱 저렴하고 알차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