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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구는 필리핀 등 아시아 쿼터 선수 경기 관람 일정과 연계한 방한 관광상품, 야구는 K-응원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방한 여행콘텐츠 개발, 축구는 K-리그 내 외국인 선수와 연계한 방한 상품 개발, 골프는 한국방문의 해 기념 골프대회 개최 등 종목별 다양한 스포츠관광 콘텐츠 발굴 아이디어를 공유한다.
이 밖에도 관광공사는 클라이밍, 서핑, 국립공원과 연계한 트래킹, 사이클 대상 시범상품을 개발·운영하고, 한국의 스포츠관광 콘텐츠를 해외에 알릴 마케팅 계획을 발표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경쟁력 있는 K-스포츠와 K-관광의 융합을 통해 방한 관광객들이 다채롭고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관광 콘텐츠를 발굴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방한 스포츠 관광객들이 많이 오고 많이 소비하게 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