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미국판매법인은 7일(현지시간) 아마존 오토스(Amazon Autos)를 통해 자동차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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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자사 제품이 아마존 오토스에서 구매할 수 있는 ‘최초의 브랜드이자 현재 유일한 브랜드’라고 강조했다.
현대차는 특히 이런 구매 과정이 투명하고 포괄적인 가격을 제공하므로 미국에서 흔하게 이뤄지는 차 가격 흥정이 필요하지 않다고 강조한다.
현대차는 이번 아마존 판매를 홍보하기 위해 미국에서 TV·온라인·소셜미디어 등을 통한 대대적인 마케팅 캠페인도 벌인다. 소비자의 편리성을 강조하는 ‘장바구니에 담기’라는 판촉 문구를 내세웠다.
호세 무뇨스 현대차 최고경영자(CEO)는 “우리의 딜러들이 아마존 오토스를 통해 차량을 판매할 수 있는 최초의 브랜드가 돼 기쁘다”며 “이는 자동차 소매업의 미래를, 자동차 마케팅과 구매 방식을 재정의하려는 우리의 노력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무뇨스 CEO는 이날 블룸버그TV와의 인터뷰에서 아마존 판매에 대해 “자동차 구매에 걸리는 시간을 15분 정도로 단축할 것”이라고 설명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