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더커진삼각김밥’ 신상품 1종과 리뉴얼 상품 2종을 출시하고 전종에 대해 요일별 카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 세븐일레븐이 새롭게 선보인 더커진삼각김밥 3종.(사진=세븐일레븐) |
|
더커진삼각김밥은 크기를 키우고 밥과 토핑의 중량을 늘린 삼각김밥으로, 최근 직장인의 아침식사나 중고생의 간식으로 인기가 높다. 실제로 올해 5월까지 더커진삼각김밥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더커진의성마늘햄쌈김치볶음밥’을 새롭게 출시했다. 삼각형의 김치볶음밥 중앙에 계란 토핑을 넣고 그 위에 의성마늘햄을 얹은 더블 토핑이 특징이다. 계란과 김치볶음밥, 햄 맛을 조합해 계란후라이를 올려놓은 햄김치볶음밥의 맛을 구현했다.
‘더커진참치마요네즈’와 ‘더커진비빔참치마요네즈’는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였다. 더커진참치마요네즈는 기존 대비 참기름 함량을 높이고 밥의 중량을 5g 늘렸다. 더커진비빔참치마요네즈는 비빔참치샐러드의 참치 함량을 20% 이상 높이고, 가쓰오부시 풍미 증대와 밥간 조절을 통해 맛을 개선했다.
오는 21일에는 참치마요네즈삼각김밥 위에 큼직한 유부를 토핑한 ‘더커진유부참치마요삼각’도 추가 출시하는 등 7월까지 신상품을 계속 출시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요일별 카드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6월 한달 동안 매주 금·토·일요일에 국민카드나 삼성카드로 더커진삼각김밥을 구매하면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김다솜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하나만 먹어도 든든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더커진삼각김밥을 찾는 고객이 계속 늘어나는 추세”라며 “7월까지 신상품을 추가 출시하는 등 다양하고 맛있는 상품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