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디지털 물류서비스 ‘첼로 스퀘어’ 中서 오픈

‘첼로 스퀘어 컨퍼런스 2022’ 개최, 글로벌 확장
  • 등록 2022-05-11 오후 2:00:00

    수정 2022-05-11 오후 2:00:00

오구일 삼성SDS 물류사업부장(부사장)이 11일 ‘첼로 스퀘어 컨퍼런스 2022’에서 자사 디지털 물류서비스 ‘첼로 스퀘어’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SDS)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삼성SDS(018260)는 ‘첼로 스퀘어 컨퍼런스 2022’를 개최하고 디지털 물류서비스 ‘첼로 스퀘어’(Cello Square)를 최근 중국에서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중국 기업들도 삼성SDS 디지털 물류서비스‘첼로 스퀘어’를 활용해 ‘견적-계약-운송-트래킹-정산’ 등 물류 전 과정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삼성SDS는 이날 컨퍼런스에서 향후 ‘첼로 스퀘어’를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물류 컨설팅 및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부터 시작해 사용자 편의성 강화, 인공지능(AI)기술을 활용한 IT 특화서비스도 함께 소개했다.

우선 삼성SDS는 물류비 절감 컨설팅 서비스, 화물 소포장 및 반품 관리를 통해 물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풀필먼트 서비스 등 다양한 이커머스 전용 물류상품을 ‘첼로 스퀘어’에서 제공한다.

또한, ‘첼로 스퀘어’ 사용자는 자신의 물동량에 대한 주요 경로(라우트)별 견적, 선적 현황, 배송 이슈 등을 쉽게 조회할 수 있다. 특히 아마존 셀러 고객은 ‘첼로 스퀘어’에서 ‘아마존 FBA’(Fullfillment By Amazon) 재고관리 기능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다양한 물류 정보제공과 사용자 편의성이 더 강화됐다.

IT특화 물류서비스도 선보였다. AI 기반 업무자동화 솔루션 ‘브리티RPA’로 세금계산서 등 각종 문서를 발급하고, 물류 트래킹을 자동화하는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더불어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 AI’로 도착 항만 혼잡도를 예측해 정확한 선박 도착 예정일도 화주에게 제공한다.

오구일 삼성SDS 물류사업부장(부사장)은 “삼성SDS의 IT기술로 ‘첼로 스퀘어’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며 글로벌 플랫폼 물류 비즈니스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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