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공식 스폰서로 활동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 시즌 11의 ‘2025 한국 멕시코시티 E-PRIX’ 경기가 성공적으로 끝났다.
| 포뮬러 E 2025 한국 멕시코시티 E-PRIX 대회 장면. (사진=한국타이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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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는 지난달 11일(현지시간)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 ‘오토드로모 헤르마노스 로드리게스 서킷’에서 열린 포뮬러 E 시즌 11의 2라운드 경기를 안정적으로 지원하며, 시즌 첫 타이틀 스폰서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경기에서도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GEN3 Evo iON Race)’가 일관된 퍼포먼스를 발휘하며 드라이버들의 안정적인 주행을 뒷받침했다.
참가 드라이버들의 치열한 경쟁 끝에 ‘닛산 포뮬러 E 팀(NISSAN FORMULA E TEAM)’ 소속 ‘올리버 로랜드(Oliver Rowland)’ 선수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TAGHEUER PORSCHE FORMULA E TEAM)’ 소속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Ant?nio F?lix Da Costa)’가 2위,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 소속 ‘파스칼 베를라인(Pascal Wehrlein)‘이 3위를 기록했다.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포르쉐 99X Gen3(Porsche 99X Electric Gen3)’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이 58점으로 큰 점수차를 내며 1위에 올라섰다. ‘닛산 포뮬러 E 팀’은 27점으로 2위, ‘재규어 TCS 레이싱(JAGUAR TCS RACING)’가 3위를 뒤를 이으며 치열한 우승 경쟁을 이어 나가고 있다.
최인호 한국타이어 중남미 담당 상무는 “이번 시즌 한층 강화된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로 F1 머신보다 30% 빠른 1.86초의 제로백(0-100kph)을 구현하며, GEN3 차량 대비 36% 향상된 가속 성능을 자랑한다”며 “3세대 포뮬러 E 차량의 업그레이드 버전 ‘GEN3 에보’에 최적화된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 등으로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지속적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이번 시즌 동안 경기장 내 ‘팬 빌리지(Fan Village)’ 브랜드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다.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제품과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를 전시하고 포토존 및 체험형 이벤트를 통해 경기장을 찾은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