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이날 들어 정오까지 KB국민·롯데·NH농협 카드사에 접수된 재발급 건수는 1만 9000건, 탈회 1만 6000건, 해지 8000건 순이었다.
재발급 건수는 KB국민(9000건), 롯데·NH농협(각 5000건)이었다.
탈회는 KB국민(2000건), 농협(1400건), 롯데(1000건) 순이었으며, 해지는 KB국민(4000건), 롯데·NH농협(각 2000건)이었다.
앞서 이들 카드사로부터 사상 최대의 고객 정보가 유출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지난 1월 말부터 약 열흘간 탈회건수가 80만건을 넘어선 바 있다.
재발급과 해지 건수는 모두 합해 610만건 이상으로 집계됐다.
정보유출 카드사 관계자는 “현재 상황까지는 지난 1월과 같은 대규모 고객 유출 사태가 있을 것으로는 보기 어렵다”며 “다만 이번 주초까지는 상황을 예의주시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융당국은 이들 카드사의 2차 유출 사태와 관련해 추가 검사 인력을 파견하는 등 특별검사에 나선다. 롯데카드와 농협카드는 지난 1월 13일부터 2월 말까지 고객 정보 유출과 관련해 특검을 받았으나 제재 근거가 미흡해 지난 4일부터 재검사에 들어간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