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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협력을 통해 SKT는 라프텔에 AI 기술을 적용하여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새로운 미디어 AI 경험을 제공하고, 라프텔은 SKT의 AI 기술 도입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애니메이션 OTT 데이터 분석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SKT는 AI피라미드 전략의 2층에 해당하는 AIX 기술을 활용한다. ‘에이닷 골프’와 B tv에서 이미 제공 중인 ‘AI 하이라이트’나 ‘AI 추천’, ‘AI 화질개선’ 등을 라프텔에 제공하는 것을 검토한다.
또한, 양사는 OTT 어그리게이터 전략 하에 상품제휴도 진행한다. ‘T다이렉트샵’의 ‘T기프트’에 라프텔 기간권을 선택지로 제공하는 등이 그 예다.
OTT 어그리게이터(OTT Aggregator)란 여러 OTT 제공자의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큐레이션 하는 통합 서비스다.
SKT 미디어제휴 담당 김혁 CMBO는 “SKT가 가진 앞선 미디어 AI 기술과 마케팅 능력을 국내 OTT 사업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라프텔과 확장할 수 있어 기쁘다”며 “청년 세대가 체감하는 미디어 AI 기술과 상품을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SKT의 AI 기술력과 라프텔의 OTT 서비스 전문성이 결합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청년층을 주요 타겟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AI 기반 콘텐츠 개발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