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겨울 한파 예고까지 이어지면서 온수매트·전기장판 등 방한용품 판매가 늘고 있다. 추위가 일찍 찾아온데다가 가벼워진 지갑 탓에 난방비를 줄이려는 실속형 소비가 확산한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다.
|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 가전매장에 난방기구가 진열돼 있다. (사진=연합뉴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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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일 이마트(139480)에 따르면 지난주부터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1주일(10월 14~21일) 전기방석, 발난로 등 방한용품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6.4% 늘었다. 온수매트도 같은 기간 3.7% 늘었다.
특히 날씨가 갑자기 추워진 강원도 지역에서는 온수매트가 180.9% 급증했고, 전기방석, 발난로 등 겨울시즌 용품도 23.5% 증가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올 겨울 역대급 한파 예보가 나오고 이번 주부터 전국적인 비소식으로 기온 하락이 예상되면서 주말부터 핫팩, 온열팩 등 방한 용품 할인 행사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G마켓도 이달 들어 난방기기 판매량이 전월대비 213% 급증했다. 같은 기간 온수매트는 830% 늘었고, 전기장판은 948% 증가했다. 특히 문풍지와 단열시트가 각각 212%, 285% 늘었고 방풍비닐도 357% 증가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찬바람을 막아주는 방한 용품을 미리 준비해 고물가에 난방비라도 줄이려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편의점에서도 겨울 용품 판매가 늘고 있다. CU에서는 핫팩 판매량이(19~21일) 전주대비 211.3% 늘었다. 겨울 간식인 군고구마와 즉석오뎅도 각각 24.8%, 29.5% 증가했다. 즉석 원두커피와 국탕찌개류도 각각 15.6%, 16.5% 늘었다.
업계에서는 기온이 갑자기 떨어지면서 초겨울에나 찾던 난방용품을 찾는 수요가 예년보다 빠르게 늘고 있다고 전했다.
G마켓 관계자는 “최근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겨울철 의류, 난방용품은 물론 가정과 자동차 월동 준비 용품까지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며 “올해 역대급 추위가 올 수 있다는 예보에 겨울나기 관련 상품을 찾는 고객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