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 솔루션은 통신, 카드정보 등을 이용하여 소비자를 유사한 라이프스타일로 그룹화하고, 그들의 성향을 분석함으로써 잠재고객 발굴, 보험소비자 세분화 등에 활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도서나 잡지 앱을 자주 사용하는 40대 남성(‘독서 애호가’)은 상대적으로 종신보험 가입 성향이 두드러지고, 일단 가입한 보험을 오래 유지하는 특성을 보인다.
보험사는 빅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하여 목표 고객을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으며, 소비자에게는 적합한 보험상품 추천 등 맞춤형 상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허창언 원장은 “이번 분석은 보험산업 빅데이터 활용의 시작”이라면서, “앞으로도 외부기관과 연계하여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보험산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