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폐미 품은 유아, 이런 모습 처음이야 [인터뷰]

새 솔로 싱글 '보더라인' 발매
타이틀곡 '루프탑'으로 강렬 변신
"볼살 빼고, 8~9cm 킬힐 신고 무대"
"색다른 솔로 유아, 제대로 보여줄 것"
  • 등록 2024-03-14 오전 8:17:32

    수정 2024-03-14 오전 8:17:32

오마이걸 유아(사진=WM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성숙하고 여성미 넘치는 색다른 유아 기대해 주세요!”

‘올라운더 솔로퀸’ 오마이걸 유아가 새 싱글 ‘보더라인’을 통해 이미지 변신을 꾀한다. 몽환의 대명사였던 유아가 한층 성숙하고 강렬해진 음악과 안무, 비주얼로 팬들의 곁을 찾는다.

유아는 새 싱글 ‘보더라인’ 발매를 앞두고 진행한 인터뷰에서 “벌써 세 번째 솔로앨범이다. 앨범은 준비할 때마다 긴장되고 부담도 크지만, 발매 직전엔 자신감이 충만해지곤 한다”며 “열심히 준비한 만큼 잘 보여주고 싶고, 색다른 모습을 준비한 만큼 기대 많이 하고 있다”고 말했다.

첫 솔로 데뷔곡 ‘숲의 아이’를 통해 숲의 전령사로 변신한 유아는 몽환적인 음악과 콘셉트로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보여줬다. 미니 2집 ‘셀피시’에서는 스타일리시한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자신만의 색깔을 확고히 했다.

오마이걸 유아(사진=WM엔터테인먼트)
이번 앨범에서는 한층 강렬하고 시크한 비주얼, 여성미 넘치는 음악과 안무로 변화를 줬다. 심지어 유아 인생엔 평생 없을 것만 같았던 퇴폐미까지 느껴진다. 그런 변화가 촘촘히 담긴 타이틀곡 ‘루프탑’은 중독성 있는 스트링 사운드와 808 베이스가 두드러진 힙합 댄스 장르의 곡이다. 오마이걸 활동에서도, 유아 솔로앨범에서도 접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을 담아냈다.

이 곡은 꿈을 찾아 비상하고 싶은 마음을 새에 비유한 가사와 유아의 독특한 음색,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만나 유아만의 매력을 극대화하여 다채로운 모습을 엿볼 수 있다. 퍼포먼스에서는 힘 있고 날카로운 느낌의 안무를 전진 배치했다. 이를 위해 8~9cm 힐 구두를 신고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유아에겐 데뷔 이래 역대급 변화와 시도가 담긴 앨범이라고 할 수 있다.

유아는 “여전히 몽환은 놓치고 싶지 않지만, 색다른 모습을 보여 주고픈 마음이 컸다”며 “이번 앨범에선 보다 성숙하고 여성미 넘치는 모습을 보여 드리는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전에 볼 수 없었던 한층 여성스럽고 시크한 모습을 기대해도 좋다고 말하며 환하게 웃었다.

오마이걸 유아(사진=WM엔터테인먼트)
심지어 유아의 상징인 볼살도 뺐다고. 유아는 “체중을 3~4kg 감량하면서 전체적으로 날렵한 이미지를 만들고자 노력했다. 볼살도 어렵게 뺐다”고 너스레를 떨며 “대중께서 떠올리는 유아는 밝은 이미지지만, 이번엔 그 이미지에 퇴폐미 한 스푼을 얹었다고 표현하고 싶다”고 재치 있게 설명했다.

유아의 색다른 변신을 가장 많이 응원한 건 역시 오마이걸 멤버들이다. 그중 승희는 신곡 ‘루프탑’의 안무까지 보고 난 뒤 “너무 찰떡”이라며 엄지척을 연신 날렸다고. 유아는 “멤버들이 너무 잘 어울린다고, 너무 잘할 것 같다고 응원을 팍팍 해줬다”며 “특히 승희는 ‘네가 잘할 수 있는 걸 제대로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해줬는데, 덕분에 자신감이 상승했다”고 환하게 웃었다.

오마이걸 유아(사진=WM엔터테인먼트)
그러면서 유아는 “오마이걸은 건강하고 에너지 있는 모습으로, 솔로 유아는 오마이걸에서 보여드리지 못한 유아의 모습을 보여드리는데 집중하고 싶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유아의 새로운 모습,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고, 매 순간 성장하고 뭐든 열심히 하는 유아로 기억됐으면 한다”고 바람을 내비쳤다.

이번 활동을 통해 듣고 싶은 말은 “유아? 이젠 진짜 솔로 가수 같다”라고. 솔로 데뷔 이후 수많은 성과와 기록들을 쏟아냈지만, 성과를 떠나 솔로 아티스트로 대중에게 당당히 인정받고 싶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이른바 ‘믿고 듣는 유아’, ‘믿고 보는 유아’가 목표인 셈이다.

유아는 “처음 솔로앨범을 냈을 땐 ‘이것도 할 수 있어요’를 보여드리고 싶었다면, 이번 앨범을 통해서는 ‘이게 저예요’라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다”며 “청순했던 유아가 이젠 이런 모습까지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을 음악으로 증명하고 싶다. 또 매 앨범 색다른 모습을 끊임없이 보여드리며 팔색조 같은 매력으로 대중에게 다가가고 싶다”고 소망했다.

오마이걸 유아(사진=WM엔터테인먼트)
유아는 14일 오후 6시 첫 싱글앨범 ‘보더라인’을 발매하고 1년 4개월 만에 가요계로 돌아온다.

타이틀곡 ‘루프탑’은 스트링 사운드와 808 베이스가 두드러지는 힙합 댄스곡으로, 유아의 독특한 음색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곡의 매력을 더욱 극대화한다. 여기에 어떤 모습이라도 나 자신을 사랑한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은 ‘러브 마이셀프’, 자유롭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슈팅 스타’까지 다채로운 무드를 녹인 총 3곡이 수록돼 있다. 작사가 서지음과 작곡팀 쏠시레, 작곡가 겸 음악 프로듀서 라이언전 등 K팝 히트 메이커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