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아이언터틀' 박준용 "이번엔 불나방처럼 안싸울겁니다"

  • 등록 2022-05-18 오후 1:22:18

    수정 2022-05-18 오후 1:29:02

국내 미디어와 온라인 화상인터뷰를 하는 UFC 파이터 박준용. 사진=화상인터뷰 캡처
UFC 파이터 박준용(오른쪽). 사진=UFC 제공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이번에는 불나방처럼 달려들지 않고 침착하게 이기는 경기를 할 겁니다”

미국 종합격툭기 대회 UFC에서 활약 중인 한국인 파이터 ‘아이언 터틀’ 박준용(31·코리안탑팀)이 지난 패배의 아쉬움을 뒤로 하고 재기에 나선다.

박준용은 오는 22일(한국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UFC에이펙스에서 열리는 ‘UFC Fight Night : 홈 vs 비에이라’ 대회에서 미들급 경기를 치른다. 상대는 미식축구 선수 출신의 에릭 앤더스(미국)다.

UFC 전적 3승 2패(통산 전적 13승 5패)를 기록 중인 박준용은 최근 3연승을 달리다 지난해 10월 그레고리 로드리게스(브라질)를 상대로 2라운드 TKO패를 당했다. 상대를 몰아붙이며 유리하게 경기를 풀어갔지만 너무 무모하게 달려든 나머지 상대 카운터 펀치를 잇따라 허용해 무릎을 꿇었다.

박준용은 18일 국내 미디어와 가진 온라인 화상 인터뷰에서 당시 경기에 대해 “불나방처럼 싸우다가 졌다”고 되돌아봤다. 그는 “전사의 심장을 빼놓고 이기는 경기를 펼쳤어야 했는데 로드리게스가 휘청거리는 바람에 너무 서둘렀다”고 되돌아봤다.

박준용은 “지난 패배를 통해 침착함의 중요성을 새삼 깨달았다”며 “내가 그동안 침착함을 놓쳐 패한 게 2경기나 되더라. 이번에는 너무 흥분하지 않고 달려들지 않는 시합을 하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박준용이 이번에 상대할 앤더스는 185cm 장신이다. 177cm인 박준용보다 8cm나 더 크다. 팔길이도 5cm 정도 길다. 하지만 박준용은 체격 차에 큰 의미를 두지 않았다. 그는 “그전 상대도 190cm가 넘는 선수였다. 큰 선수랑 많이 싸워봐서 나보다 길고 큰 건 신경쓰지 않는다”며 “내가 상대보다 조금 더 많이 움직이면 된다”고 말했다.

미식축구 선수 출신 답게 힘과 체력이 강점인 앤더스는 앞선 인터뷰에서 “우월한 체력을 앞세워 판정승을 거두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박준용은 정면승부 대신 전략적인 경기 운영을 강조했다. 박준용은 “상대방이 타격 위주로 하면 레슬링으로 풀어갈 것이고 레슬링으로 나오면 타격으로 맞설 것이다”이라며 “포인트 싸움으로 가면 자신 있다”고 말했다.

김동현, 정찬성 등 한국 UFC 스타 파이터 계보를 잇는 기대주로 주목받는 박준용은 “유명해지려고 격투기 하는 것은 결코 아니다”며 “단지 격투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하는 것”이라고 겸손하게 말했다.

대신 UFC에서 가장 많은 경기를 치른 한국인 선수가 되겠다는 목표는 그대로다. 한국인 선수 가운데 UFC 최다 경기 기록은 김동현이 보유한 18경기(13승 4패 1무효)다. 이번이 UFC 6번째 경기인 박준용은 “현재까지는 공백이 길지 않게 계속 경기해서 괜찮은 것 같다”며 “지금 체중도 잘 빼고 있고 컨디션도 배고픈거 빼곤 괜찮다. 이번 경기에 대해 큰 의미부여는 없고 그저 내게는 모든 경기가 다 중요한 경기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