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재명 대장동 방문, 정치 쇼…특검 수용해야”

임승호대변인 논평서 밝혀
“국민의 눈 가리려는 전략”
  • 등록 2021-10-30 오후 5:22:54

    수정 2021-10-30 오후 5:22:54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국민의힘은 3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대장동 개발사업지를 방문한 것에 대해 “정치적 쇼로 국민의 눈을 가리려는 전형적인 전략”이라고 일축했다. 또 이 후보가 대장동 개발사업을 ‘일부 관련자들의 일탈’이라고 발언한 것을 두고 “뻔뻔한 태도를 보이지 말고 특검을 수용하면 된다”며 맹공을 퍼부었다.

이날 임승호 대변인은 논평에서 “(대장동 개발 사업과 관련해)이 후보의 최측근인 유동규씨가 구속되고, 이 후보의 지시를 받아 최측근이 황무성 전 사장의 사퇴를 종용했다는 녹취록이 등장했음에도 뻔뻔한 태도를 바꾸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대장동 게이트 본질과 무관한 ‘고위공직자 부동산 백지신탁 도입’을 운운하며 국민 시선을 돌려보려 하니 안쓰러울 지경”이라면서, “대장동 게이트 의혹을 돌파하고 싶다면 국민 10명 중 7명 가까이 동의하는 특검 수용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야권 대권주자들도 일제히 이 후보를 겨냥해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이날 유승민 전 의원은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에 이 후보가 ‘100만원씩 전국민 재난지원금을 지급하자’고 제안한 데 대해 “경기도에서 했듯이 국민 세금으로 표를 얻겠다는 것”이라며 “대장동 게이트에서 챙겨둔 돈 있으면 그걸로 쓰라”고 꼬집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도 본인 SNS에서 이 후보가 ‘음식점 허가총량제’ 발언 논란과 관련해 “대장동 게이트 탈출 작전의 일환이자 국민 시선을 돌리려는 꼼수”라며 “일부러 논란을 일으켜 이슈를 전환하려고 미끼를 던져보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사진=뉴시스 제공)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