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관비 무료에 운영비 반값”…G마켓, 신규 셀러 지원 확대

  • 등록 2024-04-01 오전 8:59:58

    수정 2024-04-01 오전 8:59:58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G마켓은 오는 6월 30일까지 스마일배송 신규 가입 셀러(판매자)를 위한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각종 물류 비용 지원부터 상품 경쟁력을 높여줄 할인 쿠폰 지급까지 총 4종 혜택을 제공한다. 스마일배송은 G마켓이 2014년 선보인 익일 합배송 서비스다.

판매고객 입장에서는 주문부터 입고, 재고관리 및 배송 등 상품 판매시 발생하는 모든 물류 과정을 G마켓이 대행해줘 보다 간편하게 온라인 사업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출고일 바로 다음날 판매금액의 90%를 정산해 자금 회전이 중요한 중소 셀러의 부담도 낮췄다.

4종 혜택은 신규 스마일배송 셀러의 물류 비용 부담을 덜고 초기 판매 촉진을 지원하기 위해 구성했다. 우선 가입 달을 포함해 4개월간 스마일배송 물류센터에서 상품을 보관하는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더불어 같은 기간 동안 입출고, 상품 포장 및 CS 처리 등 운영과정에서 발생하는 운영 비용의 50%를 할인한다.

G마켓을 통해 물류센터에 상품을 입고하는 ‘스마일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신규 셀러는 추가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최대 30박스까지 최대 4개월간 무료로 입고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소 입고 기준도 10박스에서 5박스로 완화된다.

신규 셀러가 본인 스마일배송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도 지급한다. 가입한 달에 스마일배송 상품 최초 등록 시 다음 한달 간 유지되는 10% 할인쿠폰이다. 1만원 이상 상품에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된다.

이윤정 G마켓 풀필먼트 영업팀 매니저는 “G마켓의 핵심 서비스인 스마일배송을 처음 활용하는 판매고객의 비용 절감과 매출 증대를 위해 마련한 프로모션”이라며 “온라인 판매를 처음 도전하는 셀러분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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