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컴퍼니, 페이크럭스컴퍼니 지분 100% 인수

페이크럭스 통합 매장 관리 솔루션 기술 확보
  • 등록 2022-12-07 오후 12:28:18

    수정 2022-12-07 오후 12:28:18

국내 1위 서빙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가 클라우드 리테일테크 기업 페이크럭스컴퍼니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 브이디컴퍼니 제공.
[이데일리 문다애 기자] 국내 1위 서빙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가 클라우드 리테일테크 기업 페이크럭스컴퍼니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서빙로봇 뿐만 아니라 오더, 배달 등 외식업 통합 플랫폼 사업으로 보폭을 넓힌다.

페이크럭스컴퍼니는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매장 관리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는 기업이다. 1만개 이상의 매장에 포스, 키오스크, 주문현황 및 배달관리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가맹점 포스 단말기로 인기 메뉴, 대기 현황 등 실시간 정보를 파악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특허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브이디컴퍼니는 이번 인수를 기반으로 서빙로봇과 자동화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는 고객 인프라 확대와 함께 외식업 통합 플랫폼 기업으로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안내, 서빙에 더불어 포스, 오더, 적립, 웨이팅, 배달까지 한 번에 관리하는 통합 플랫폼을 제공해 매장 자동화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점주와 직원들의 업무 강도를 낮추고 매장 운영을 손쉽게 할 수 있다.

함판식 브이디컴퍼니 대표이사는 “페이크럭스컴퍼니 인수는 브이디컴퍼니가 외식업 통합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성장전략의 일환”이라며 “인수를 통해 기술력과 고객 인프라를 더욱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삶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브이디컴퍼니는 지난 11월 하나벤처스로부터 99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 3월 서빙로봇과 각종 디바이스를 결합시킨 AI 레스토랑 솔루션 ‘서빙로봇 2.0’을 선보였으며, 올해 말 기준 전국 2000여 개 업장에 3000여 대 서빙로봇을 공급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