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아내 후송한 구급대원, 질책 말라…신분 안밝혀"

  • 등록 2021-11-12 오후 4:52:07

    수정 2021-11-12 오후 4:52:07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부인 김혜경씨의 낙상 사고 당시 출동한 대원들을 비난하지 말라고 호소했다.

12일 이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제 아내를 후송한 119구급대원을 비난 질책하지 마십시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하며 노컷뉴스의 단독 기사를 함께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씨의 수송을 도운 소방대원들이 당일 소방서에 불려가 장시간 조사를 받은 것으로 밝혀졌다는 것인데, 해당 의혹은 직장인 대상의 익명 게시판 블라인드로부터 시작됐다.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 배우자 수행실장인 이해식 의원이 공개한 김혜경씨의 병원이송 당시 사진. 지난 9일 새벽 김씨는 갑작스러운 낙상사고를 당했다.(사진=이 의원 페이스북 캡처)
블라인드엔 경기도청 직원이 작성한 것으로 추측되는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에 따르면 밤샘 근무를 한 출동 대원들을 소방서가 사실 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다음 날 아침에 불러 조사를 진행한 것이다.

A씨는 “대선후보 당사자는 구급대원과 의료진에게 감사 표현을 했다. 문제는 야간 근무가 끝난 후 퇴근한 이송 직원들을 아침 9시쯤 소방서에 불러들여 VIP이송보고를 안 했다고 몇 시간이나 조사와 질타를 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소방 관계자는 “9일 새벽 이 전 지사 부인을 이송한 사실을 자세히 파악하기 위해 다음날 오전에 구급대원 3명을 불러 조사한 게 맞다”며 “꾸짖은 부분에 대해서는 사실 확인 중”이라고 답한 상태다.

이 후보는 해당 기사와 함께 “저의 집에 119가 도착할 때 저는 복장을 갖추고 저희가 누구인지 끝까지 말하지 않았으니 그들이 제가 누군지 알 필요도 없지만 알 수도 없었을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그러니 ‘00’인사 보고 의무가 있다 해도 보고대상이 아니니 당연히 보고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해명했다.

(사진=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페이스북)
이어 당시 출동했었던 구급대원을 칭찬하며 “제가 본 젊은 구급대원 3인은 훌륭한 공직자였다. 얼마 전까지 제가 지휘하던 경기도 공직자라는 것이 자랑스러울 정도였다. 성실하게 임무를 잘 수행한 이들을 내용도 모른 채 질책할 것이 아니라 격려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서 지난 9일 다수 일정에 참석할 예정이었던 이 후보는 같은 날 새벽 갑작스러운 낙상사고로 입원한 김씨를 간병하기 위해 모든 일정을 취소했다.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배우자 수행실장인 이해식 의원은 김씨가 9일 오전 1시께 자택에서 구토와 현기증 증세와 함께 일시적으로 의식을 잃고 쓰러지다가 신체를 바닥에 부딪혀 열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김씨의 사고를 두고 일부 누리꾼들 사이에서 사실무근인 소문이 돌기 시작했고, 이에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씨와 이 후보가 119 구급차에 탑승해 병원에 이송되고 있는 모습이 담긴 CCTV 영상 사진을 게재하기까지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