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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월례 식품위생교육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교육에는 총 13개 브랜드 30여 명이 참석했다. 강연은 식품위생 종합관리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벨킨스’(Velkins)와 식품안전·위생관리 솔루션 세계 1위 미국 ‘이콜랩’ 한국지사가 맡았다.
특히 30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접객 환경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업계 혼란 방지를 위해 음식문화 개선 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매장 내 교차감염 예방을 위한 음식 덜어먹기 실천을 위한 방안들과 고객안전 강화를 위한 종사자 개인위생 관리체계 등이다.
한편, 협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식품위생 프랜차이즈 벨킨스 및 식품안전 솔루션 한국이콜랩(ECOLAB)과 협업해 식약처 음식점 위생등급제 확산을 위한 교육과 홍보를 추진하며, 식품의 원산지표시 법규준수를 통해 소비자가 안심할 수 있는 외식환경에 기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