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섭 임명' 물으려던 국회 외통위 불발…與 "野, 정치공세 매몰돼"

국민의힘 소속 국회 외통위 성명
"민주당, 상임위 개최 불가해지자 회견마저 취소"
  • 등록 2024-03-14 오후 2:46:22

    수정 2024-03-14 오후 2:46:22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국민의힘 소속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은 14일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주호주대사 임명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요구로 열리려던 외통위 전체회의가 불발된 데 대해 “민주당이 정치 공세에만 매몰돼있다”고 직격했다.

외통위 여당 간사인 태영호(사진) 의원은 이날 성명서에서 “민주당은 선거를 앞두고 정치공세로 악용하려고 국회 외통위에서 현안으로 다루자며 상임위 개최를 요구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태 의원은 “국민의힘은 이 시기 정치 공세를 목적으로 상임위 개최는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며 “민주당 소속 의원이 공천을 위한 경선에 패배한 데 따른 허탈한 심정을 못이겨 상임위 참석이 불가능해지자 민주당은 슬그머니 단독 상임위 개최를 포기하고 입장이 궁색해지자 당초 예정했던 기자회견마저 취소했다”고 지적했다.

태 의원은 이종섭 전 장관의 주호주대사 임명에 대해 “호주는 한국전 참전국으로서 우리와 자유민주주의 가치를 공유하고 국방·방산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한다는 점에서 국방장관 경력이 긍정적 배경으로 작용했을 것”이라고 봤다.

그러면서 그는 “민주당이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발해 (이 전 장관이) 피의자 신분이 됐고 공수처 수사는 더뎌 아직 수사가 끝나지 않았다는 이유만으로 필요한 인사를 하지 못하게 된다면 자칫 민주당의 ‘신종 인사훼방 수법’이 양산될 우려도 없지 않다”고 우려했다.

그는 “이 문제는 법이 정한 바에 따라 차분히 수사 결과를 지켜보는 것이 당연한 순리인데도 민주당은 선거를 앞두고 이를 정치공세로 악용하려 했다”며 “민주당은 자기당 소속 의원들이 경선에서 패배한 아픔을 추스르도록 도와주기는커녕 오히려 민주당 단독 상임위 개최 시도에 협력하지 않은 ‘죄 아닌 죄’까지 덮어씌운 꼴이 됐다”고 덧붙였다.

(사진=태영호 의원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