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 대표는 이에 앞서 9일 본사 임직원 일부와 만나 사업 비전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효율적 인력 배치 및 사업 개편 방향 등을 논의할 뿐만 아니라 내년 경영목표에 대해서도 노사가 머리를 맞대는 것으로 알려졌다.
푸르밀은 현재 기존 10개 조직을 통폐합해 △영업부 △유통부 △기획마케팅부 △관리부 등 총 4개 부서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달 30일을 기점으로 임직원 약 35%(130명 안팎) 인원이 희망퇴직하면서 업무 공백 등의 과제가 남았다. 본사에 남기로 한 임직원들이 모여 정상화 작업에 나서는 셈이다.
신 대표를 비롯한 사측은 당장 구체적인 사업 목표 제시보다는 직원, 대리점, 거래처 등과의 신뢰 회복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임단협 체결 이후 신 대표는 직원들과 격의없는 소통 자리를 마련하고 다음달에는 전직원 체육대회 등을 계획하는 등 노사 결속을 다지는 행사 등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하지만 신 대표 취임 첫 해 15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한 푸르밀의 영업 적자는 2019년 88억원, 2020년 113억원, 2021년 123억원 등 적자폭이 커졌다. 특히 지난해 신 회장이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난 후 단독 경영에 나섰지만 분위기 전환에 실패했다. 이에 지난 10월 17일 사측이 사업 종료를 결정한 이후 한 달여간의 노사 합의 끝에 극적인 정상화에 돌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