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30주년 만아 어린이 고객 장보기 이벤트 진행

매장 돌며 상품 골라 결제까지, 쿠킹 클래스도 체험
청계천점, 서수원점, 춘천점 등 4개점서 시작해 하반기 확대
‘이마트와의 추억’ 고객 사연 선정해 매장 방송도
  • 등록 2023-04-02 오전 9:28:26

    수정 2023-04-02 오전 9:28:26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창립 30주년을 맞은 이마트가 미래 고객인 어린이 공략에 나선다.

(사진=이마트)
어린이 고객이 앞으로의 30년을 이마트와 함께 할 수 있도록 키즈 친화 이벤트를 연중 기획하고, 그 첫 번째 활동으로 ‘어린이 장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마트는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5월 가정의 달을 비롯해 하반기까지 키즈 고객을 대상으로 참여 프로그램 등 꾸준한 이벤트를 진행해 유익하고 재미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분리수업이 가능한 6~8세 키즈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8일 이마트 청계천점, 15일 서수원점, 29일 춘천점, 30일 포항이동점 등 총 4개 매장에서 각각 진행한다. 4월 시범운영 후 하반기에는 더욱 확대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현재 각 매장 내 컬처클럽(문화센터)에 방문하거나 컬처클럽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매장별로 12명의 고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어린이 장보기 이벤트는 이마트 쇼핑 체험과 쿠킹 클래스로 진행된다. 직접 장보는 즐거움을 느껴보고 직접 요리를 만들어 먹는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

이마트 그로서리 매장에서 스스로 상품을 골라 결제까지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마트 공간 내 기본적인 경제 개념을 익힌 후, 컬처클럽 내 쿠킹 스튜디오로 이동해 전문 강사와 함께 피자를 만들어 먹어보는 시간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이를 기억할 수 있는 상장을 비롯해, 이마트 30주년 기념 앞치마, 모자, 토시 등 선물을 제공한다.

이마트는 지난 2월부터 30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열어 매장 밖에서도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2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마트와 관련된 고객들의 재미있고 감동적인 사연을 모집하는 ‘내 e야기를 들어봐’ 이벤트를 진행했고 총 700여명의 고객이 참여하며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보이는 라디오처럼 사연을 읽어주는 영상으로도 제작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이마트 공식 SNS를 통해서도 순차 공개한다.

이밖에도 추억의 이마트송을 리메이크한 아티스트를 맞추는 이벤트에 2천명이 넘는 고객이 참여했고 이를 따라 부르는 영상 콘텐츠도 다수 생겨났다. 30주년 인증샷 이벤트에는 850여명의 고객이 참여해 풍성한 축하 게시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앞으로도 이마트는 30주년과 관련한 참신한 마케팅 활동을 연중 진행해 고객들에게 감사함을 전달할 계획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은 “3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열고 있는 이마트가 미래 고객인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한다”며 “매장 밖에서도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며 남녀노소가 즐겨 찾는 재미난 곳으로 각인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추위 속 핸드폰..'손 시려'
  • 김혜수, 방부제 美
  • 쀼~ 어머나!
  • 대왕고래 시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