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행정안전부는 만 하루 넘게 마비됐던 정부 온라인 민원서비스인 ‘정부24’를 임시 재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 이후부터 정부24에서 주민등록등본 등 일부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해졌다.
행안부는 정부24 시스템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모니터링 상황에 맞는 대응책을 마련해 서비스 정상화를 앞당길 방침이다.
행안부는 고기동 차관을 본부장으로 하는 지방행정전산서비스 장애 대책본부를 가동해 공무원과 민간업체 인력 100여명을 투입해 장애를 일으켰던 ‘시도 새올행정시스템’의 정상화를 위해 복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