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해피구미 아이구셔는 커큐민, 밀크씨슬, 헛개나무열매, 비타민C 등 숙취 해소에 효과적 식물 유래 성분이 들어간 상품으로 비타민C 1일 권장량 100mg가 함유됐다. 먹으면 신맛으로 시작해 오렌지향의 달콤한 맛으로 마무리되며 총 22종으로 구성된 빠더너스 캐릭터 스티커 2종도 랜덤으로 얻을 수 있다.
숙취해소 상품인 만큼 시험 실시 기관에서 혈중 알코올 농도 감소 효능과 안정성에 대한 검사도 마쳤다. 또 해썹(HACCP) 등 식품 안전 시스템 인증을 받은 국내 제조사에서 만들어 믿고 먹을 수 있다.
이번 상품은 빠둥이(빠더너스의 애청자를 뜻하는 표현)인 BGF리테일의 상품기획자(MD)가 직접 협업을 제안해 만들어졌다. 편의점에서 젤리 매출이 오름세인 점과 연초에 숙취해소제 수요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맛있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숙취해소 젤리를 기획하게 된 것이다.
이처럼 CU가 인기 유튜버와 손잡고 상품을 출시하는 이유는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 상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었기 때문이다. 평소 해당 유튜버에 관심 많은 구독자들은 콜라보 상품에 신뢰와 재미를 느끼고 구매까지 이어가는 것이다.
김유진 BGF리테일 e-커머스팀 MD는 “100만명 이상의 구독자와 함께하는 빠더너스와의 협업 상품이 주요 시청자층인 2030세대 젊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플루언서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재미와 상품력을 갖춘 차별화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포켓CU의 홈배송은 그동안 오프라인 CU 점포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트렌디한 상품들을 지정한 주소지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로 지난해 4분기 홈배송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6%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