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인코퍼레이트(Qualcomm Incorporated)가 퀄컴 샌디에이고 본사 방문 프로그램인 퀄컴 IT Tour 지원자를 모집한다.
국내 이공계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8월 15일부터 8월 21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릴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다.
올해 18번째로 진행되는 퀄컴 IT Tour는 한국의 이공계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미래 글로벌 IT 분야의 인재를 지원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참여 학생들은 첨단 모바일 및 무선통신 분야의 최신 기술을 배우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퀄컴 임원이 참여한 가운데 직접 본인의 주제를 발표할 기회가 주어진다.
제안서 주제는 ‘5G, 커넥티드 지능형 엣지 (Connected Intelligent Edge), IoT, 로보틱스, AI, XR, 특화망, 커넥티드 카·자율주행등 여러 주제 중 하나의 기술에 기반한 새로운 서비스 제안’이다.
권오형 퀄컴 본사 수석 부사장 겸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팬데믹으로 인해 잠시 중단되었던 퀄컴 IT Tour을 재개하게 되어 기쁘다. 뛰어난 국내 이공계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퀄컴은 커넥티드 지능형 엣지와 같은 무선 통신 기술의 혁신을 이끌어나갈 인재들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직접 혁신 기술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