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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월 열린 CES 2019를 통해 약 600여 곳의 국내외 기업 및 기관들로부터 사업문의를 받은바 있는 한컴그룹은, 사업문의 중 절반 이상이 스마트시티 분야에 집중됐던만큼 스마트시티 사업의 해외시장 개척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MWC에서도 스마트시티의 해외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한컴그룹은 ‘서울 아피아 컨소시엄(Seoul Appia Consortium)’의 의장사로서, 서울시 공공데이터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디지털 시민시장실’을 전시하고, 한컴그룹의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더욱 효과적인 도시 데이터 매니징이 가능해진 시장실을 부각시킨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지난 CES 2019를 통해 선보인 서울시의 앞선 스마트시티 추진 현황과 한컴그룹의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기술에 대해 해외 기업 및 기관의 문의가 지속되고 있다”며 “MWC참가를 통해서도 실질적인 해외 수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