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모터쇼]'고성능+스타일' 현대차 i30 패스트백 N

고성능 주행성능과 차별화된 스타일 조화
올 연말부터 유럽 시장에서 판매 시작
  • 등록 2018-10-02 오후 5:30:30

    수정 2018-10-02 오후 5:30:30

[파리=이데일리 피용익 기자] 현대자동차(005380)가 2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포르트 베르사이유 박람회장에서 열린 ‘2018 파리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인 ‘i30 패스트백 N’은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i30의 5도어 쿠페 버전인 ‘i30 패스트백’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고성능 주행성능과 차별화된 스타일이 조화를 이루는 차급 최초의 패스트백 스타일 고성능 모델이다.

현대자동차는 올해 연말부터 유럽 시장에서 ‘i30 패스트백 N’ 판매를 시작해 지난해 말 i30N으로 시작된 N모델의 인기를 지속한다는 전략이다.

강인하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한 ‘i30 패스트백 N’의 외관 디자인은 기존 i30N 대비 전장을 120mm 늘리고 전고를 28mm 낮춰 날렵한 패스트백 형태의 프로파일을 구현했다.

뒷모습 역시 루프로부터 날렵하게 떨어지는 테일게이트 끝부분에 리어 스포일러가 장착돼 고성능 차량의 속도감과 스포티함을 강조한다.

‘i30 패스트백 N’은 서스펜션, 브레이크 성능 등을 패스트백 바디타입에 맞게 최적화해 ‘N’이 추구하는 고유의 민첩한 움직임과 역동적 주행성능을 확보했다.

i30N과 동일한 2.0 가솔린 터보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275마력(PS) 및 최대 토크 36.0 kgf·m 의 강력한 동력성능과 민첩한 응답성을 갖췄다.

특히 노말·스포츠·에코·N·N 커스텀 등 총 5가지의 다양한 주행모드를 제공해 일상적 주행부터 고성능 주행까지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주행 모드를 바꿀 수 있어 운전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구동 바퀴에 상황별로 엔진의 동력을 조절해 전달하는 ‘전자식 차동 제한 장치(E-LSD)’ △노면 상태와 운전 조건에 따라 감쇄력을 제어해 주행 안전성과 승차감을 동시에 확보한 ‘전자 제어 서스펜션(ECS)’ △기어 단수를 내릴 때 엔진 회전 수를 조정해 변속을 부드럽게 해 주는 ‘레브 매칭(Rev Matching)’ △정지 상태에서 출발 시 엔진 토크 및 휠 스핀을 최적으로 제어하여 최대의 가속 성능을 제공하는 ‘런치 컨트롤(Launch Control)’ △일시적으로 엔진 출력을 높여주는 ‘오버부스트(Overboost)’ 등 다양한 고성능차 기술이 적용됐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WRC, TCR 레이스 등 모터스포츠에서의 선전, 첫 고성능 모델 i30N의 유럽 판매 호조 등에 이어 올해 말 ‘i30 패스트백 N’을 앞세워 유럽 고성능차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의 성장세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8 파리모터쇼 현대자동차 부스에 전시된 i30 패스트백 N. (사진=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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