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T1와 손잡고 불닭볶음면 등 콜래보 상품 출시

주먹밥, 햄버거, 핫바, 컵라면 등 게이머들이 즐기기 좋은 12종 구성
해외 팬 고려해 김치, 고추장 등 한국 전통 식재료 활용
패키지에 국문, 영문 상품명 병기
  • 등록 2022-10-03 오전 9:19:32

    수정 2022-10-03 오전 9:19:32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편의점 CU는 글로벌 e스포츠 전문 기업 T1 엔터테인먼트&스포츠(이하 T1)와 손잡고 이달 4일부터 콜래보레이션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뵌다고 3일 밝혔다.

(사진=CU)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개최 시즌에 맞춰 편의점 주 이용객이자 대회에 관심 높은 10대~30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번에 출시하는 T1 콜래보 상품은 덮밥, 주먹밥, 햄버거와 같은 간편식사를 비롯해 핫바, 스낵, 컵라면 등 게이머들이 간단하게 즐기기 좋은 12종의 상품들로 구성됐다. 이는 지난 7월 T1과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에 나온 결과물이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T1의 인기를 고려해 콜라보 상품들은 김치, 고추장 등 한국의 전통 식재료를 활용한 매콤한 맛의 상품들로 기획됐다. 패키지에는 T1 선수단의 이미지와 함께 국문, 영문 상품명이 병기됐다.

최근의 굿즈 수집 트렌드를 반영해 T1 콜라보 상품 일부에는 T1 소속 선수단 스티커 10종이 랜덤으로 동봉된다. 스티커는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 각 선수의 초상, 일러스트 버전으로 구성됐다.

CU는 T1 콜라보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T1 공식 굿즈를 증정하는 스탬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품 구매 시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T1 공식 후드티(10명), 모자(10명), 키링·양말·랜야드 세트(10명)를 증정한다. 스탬프 적립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김준휘 BGF리테일 상품개발팀 MD는 “이달 열리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한 T1의 선전을 기원하며 모든 상품들의 패키지에 ‘Cheer up T1’을 새겼다”며 “앞으로도 CU는 편의점 주 고객들이 즐기는 콘텐츠를 활용한 다채로운 상품 및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칸의 여신
  • '집중'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